주요명소

경의선 숲길

경의선 숲길

경의선 숲길은 마포구에서 용산구까지 이어진 총 6.3Km의 선형 공원이다.
철길을 따라 도심을 가로지르는 경의선숲길은 서울의 대표적인 산책로로 도심과 숲, 과거와 현재, 세대와 세대를 잇는 연결고리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의 휴식공간이다.
마포구 신수동 일대 구간에서는 선동물천, 무쇠막 등 마을의 옛 기억을, 대흥동 일대 구간에서는 봄철에 벚꽃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염리동 일대 구간에는 메타세콰이어길과 느티나무 터널이 있는 녹색 쉼터가 있다.

[사진제공(권라영)-서울의 공원]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

서울의 중심, 용산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은 전쟁을 단일 주제로, 5천년 민족사를 조망한 대한민국 유일의 전쟁사 종합박물관이다. 호국전쟁의 실체를 보여주는 자료를 보존하고 전시하여 국민정신교육장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전쟁기념관은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하고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전쟁기념사업회에서 1994년 6월 10일 설립했다.
어린이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20여개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은 물론, 국군 군악·의장행사, 어린이날 문화축제, 현충일 그림그리기 대회, 6·25 호국문화행사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연간 개최하고 있어 기념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 http://api.visitkorea.or.kr ]

여의도 공원

여의도한강공원

여의도한강공원은 정치, 금융, 언론의 중심지인 여의도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ㆍ버스 등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좋아 직장인과 일반시민들이 즐겨찾는 명소이다.
특히,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봄에는 벚꽃축제가, 가을에는 세계불꽃축제 및 각종 공연과 마라톤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휴식공간이다.
또한, 밤섬, 여의도 샛강 등이 비교적 자연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생태학습장 및 자연친화형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강르네상스 특화사업으로 물빛광장, 수상무대 및 수상분수, 빛의 폭포, 피아노물길, 페스티발랜드, 요트마리나 등의 시설물들이 새로 조성되어 시민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 http://api.visitkorea.or.kr ]

롯데시티호텔마포-소개-서울관광지-효창공원

효창공원

효창동과 청파2동에 자리한 총 면적 122,245m²(36,979평)의 효창공원은 유서깊은 장소로 예전에는 효창원 경내였다. 효창원은 조선 정조의 장자로 세자책봉까지 받았으나 5세의 어린나이로 죽은 문효세자의 묘원이다. 묘역이 넓고 송림이 울창했던 이 곳에는 정조의 후궁이며 문효세자의 생모이기도 한 의빈 성씨의 묘, 순조의 후궁인 숙의 박씨의 묘와 그의 딸인 영온옹주의 묘가 같이 있었으나 지금은 서삼릉내 의령원 바로 앞에 있다.

[한국관광공사 : http://api.visitkorea.or.kr ]